안농 나는 삼취야~

[한성컴퓨터/노트북] TFG7476HS /르누아르/RTX3060/ 게이밍 노트북 추천, 프로그래밍 노트북 추천, 17인치 노트북 추천 본문

정보열매/알쓸신잡 열매

[한성컴퓨터/노트북] TFG7476HS /르누아르/RTX3060/ 게이밍 노트북 추천, 프로그래밍 노트북 추천, 17인치 노트북 추천

3취 2021. 7. 15. 09:15
반응형
SMALL

영상 편집 학원을 다니기 전, 프로그램을 돌아가게 할 수 있을만한 컴퓨터가 필요했다..

한.. 3주정도 고민 했던 것 같다.

 

                                 조건1. 영상 편집을 할 것이기 때문에 화면크기가 커야한다.
                                 조건2. 메모리가 커야하고, 빠른 구동을 해야한다...
                                 조건3. 그나마.. 무게가 좀 덜나가야 한다......

 

진짜 거짓말 안보태고 3주는 고민 한 것 같다.

유튜브로 엄청 공부하구우..... 제품 괜찮다 싶은거 있으면 사양 표로 만들어서 비교해보구우...

 

이와중에 AMD랑 인텔의 차이는?

원래 PC라면 인텔이나 AMD나 아무거나 선택해도 큰 문제가 없다고 한다. 

본체 케이스 자체가 워낙 커서 공기 순환이 잘 되기 떄문에 발열 제어가 잘 된다.

하지만 노트북은 한정된 공간안에 다 넣다 보니 발열이 상대적으로 심각할 수 밖에 없고,

발열이 심해지면 성능이 떨어지는데 이게 인텔이 좀 심한 편이라고 한다.

그래서 작업하는데 성능적인 부분이 걸림돌이 되면 문제 생기거나 할 수있어서 AMD를 더 추천하신다고 했다!

(난 AMD는 처음들어봐서 인텔로 하려고 했었다 ㅎㅎ...헤헷)

 

주연 테크도 좋지만 케이스 부분 내구도가 약해서 기스가 잘난다는 단점이 있다고한다.

 

 

내돈내산이기도 하고, 한번도 사본적이 없기에 주변 지인들에게 엄청 엄청 물어보고, 해서!

3명의 컴박사님이 추천해주신 이 노트북!!

 

구매에 엄청 큰 힘을 주신 호람쥐님..!

노트북은 오래 고민해도 의미가 없는게 결국 뭘 사던 아쉬움은 남는다

는 그의 명언을 끝으로 그냥 질렀다 ^~^

한성컴퓨터 TFG7476HS

 

* 운영체제가 없는 컴퓨터였다. FREE DOS! 깡통이라고도하지... 근데 이건 뭐 친구 통해서 윈도우 깔 수있었어서 패스!
* 베젤은 얇고, 화면은 더 넓게! 6.1mm의 슬림 베젤로 화면 공간을 극대화했다. 실제로도 꽈악~ 찬 느낌이 든다 ㅎㅎ
* 색 재현율 NTSC 72%
* 144Hz로 빠른 움직임도 부드럽고 섬세하게 구현되는 화면전환!!
* 듀얼 쿨링으로 2개의 팬이 움직여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적인 작업환경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근데 이건 유튜브 후기로 봤을때 팬 소음이 심하단 이야기가 있었는데 난 그닥 느끼진 못하겠다 ㅎㅎ)
* 260.8mm(세로) X 395.7mm(가로) / 30mm (두깨) 
* 램 32GB 추가! 12만원
* SSD 1TB 삼성으로 추가! 12만원
* 무상1년 AS가능 !!

 

26일 토요일 새벽에 주문했고, 주말 보내고 바로 왔다!!

하읔 너무 감동적이쟈네 ㅠㅠ

난 램 32G에 SSD 1TB 삼성으로 추가해서 샀다.

삼성이냐 아니냐로 3만원 정도가 차이났는데 왜 삼성을 추천하냐 물어봤는데

브랜드 차이도 있지만 SSD 자체 내구성 차이도 있고, 속도면에서도 차이가 많이 난다고 했다.

일반적인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면 그냥 SSD 사도 되는데 랜더링이나 영상디자인 작업을 하게 될 경우엔

SSD속도가 빠를수록 시간도 단축되기 때문에 삼성을 추천해주셨다!!

 

 

인터넷으로 전자기기 사는게 뭔가 믿음직스럽지 않았고, 

괜히 배송하다가 잘못되면 어쩌나 싶었는데...!

왕 큰 박스로 왔다. 진짜 엄청 컸다..! 

#솔직히 기사님들이 바쁘셔서 그냥 던지셔도 아무 충격 없을 것 같은...! 뽁뽁이

엄청 든든했다... 조로로로로로록~~ 말려서 한성컴퓨터 노트북을 감싸고있었다...

상자 안에 상자가!

좋은 콤퓨타를 만드는 사람들...★ 한성콤퓨타

너무 설레였다 .....

스티커를 제거 한 후 제품을 개봉하게 되면 반품이 불가..!

뜨든..! 두근 두근 두근 두근 두근..!!

조심 또 조심...

우와아아!! 내부에도 스트로폼이 가득!

전혀 충격이 없을 것만 같았다! ㅎㅎㅎ

짜란~ 이렇게 왼쪽 상자에는 어댑터가 들어있다!

상자에는 이렇게 적혀있다. 베터리. 아답터!

두개 다 잘 왔다 ㅎㅎ 히히

스트로폼을 다 빼면 이렇게 늠름한... 또북이가 보인다

나의 또부기... 노또북.. ㅎㅎ

또북이를 열면!! 품질보증서도 함께 있다!

와 진짜 너무 빠르다 ㅠㅠ 완전 마음에 들엉 ㅜㅜㅜㅜㅜ

햄복하다.....

하도 무겁다무겁다 평이 많았어서 엄청 마음의 준비를했어서인지

생각보다 가벼웠다!!!!

또북아 앞으로 20년간..잘..부탁해..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