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농 나는 삼취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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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Ms.삼취 열매/삼취's 애프터이펙트

[21.08.26] 영상의 기본 (복습)

3취 2021. 8. 26. 1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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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 사이즈

- 영상 사이즈는 규격이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숙지 해야 한다.

- 사이즈에 따라 작업하는 방식이 달라진다.

- 화질이 좋을 수록 용량도 많이 차지하고, 무겁고 효과도 더 크게 만들어야한다.

 

방송 및 모니터 디지털 규격 (16:9)

SD : 720 x 480

HD : 1280 x 720

FHD : 1920 x 1080

QHD : 2560 x 1440

UHD : 3840 x 2160

 

 

디지털 시네마 규격 (2:1)

2K : 2048 x 1080

4K : 4096 x 2160

8K : 8192 x 4320

 

※개인작업 컴퓨터는 3840 x 2160을 추천함. (모니터 구매시)

 

#. 프레임사이즈 맞추는 방법

오른쪽마우스 - Scale to frame Size : 자동으로 사이즈가 맞음

                                                Effect Control에서 Scale은 변하지 않음

 

                  - Set to frame size : 자동으로 사이즈가 맞음

                                             Effect control에서 Scale이 변화됨

 

 

#. 코덱

ㄴ 음성이나 비디오 데이터를 컴퓨터가 처리 할 수 있게 컬러나 이런걸 어느정도 통일 시키기 위해 하는 것

 

▶프리미어 : 편집이 용이하다.

               코덱에 범위가 넓다. (특정 코덱에 연연하지 않는다.) 

 

파이널 컷 : Mov파일 기반. (Mov파일은 편집용응로 최적화 되어 있다.)

               Mov를 제외한 파일은 잘 안됨

 

에디우스 : MXF파일 기반. (송출용파일로 최적화되어있음)

              용량도 가볍고, 화질도 잘 유지가 된다.

              방송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다.

              코덱 (XDCAM)

 

다빈치 : Mov 기반 

 

고화질 코덱

▶ XDCAM (용량이 제일 적음) , Apple pro422(용량이 제일 큼), Mp4 무압축

 

#. 코덱을 사용하는 이유

H.264 : 재생용에서 가장 화질 열화가 없다.

          파일을 보고, 코덱을 보면 작업용으로 만든 파일인지, 재생용으로 만든 파일인지 알 수 있다.

 

 

#. 드롭 논드롭 파악하는 방법

- 01:00:00을 맞췄을 때, 01:00:02가 되면 드롭

- 논드롭은 01:00:00이 딱 맞춰진다. 논드롭은 우리나라에서 잘 안쓴다. 

- 우리나라는 NTSC송출방식 송출망이 드롭시스템으로 되어있어서 우리나라는 드롭을 많이 쓴다.

- 논드롭은 특수상황을 제외하고 잘 사용 안한다. (광고, 바이럴, 기업홍보, 영화제작 등에서만 사용)

 

드롭은 인터레이스 방식 1080i

논드롭 은 프로그레시브 방식 1080p

공식처럼 외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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