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농 나는 삼취야~
[시네마포디] C4D Boole의 기능 본문
반응형
SMALL
Boole
> 다수의 도형을 더하거나 뺄 수 있다.
> 3D 객체 간 합치거나 빼거나 교차되는 부분만을 남길 수 있다.

Boole를 다루는 툴

Boolean Type
- A union B : A와 B를 합친다
- A subtract B : A-B
이때 생기는 구멍은 B의 영역으로 채워진다.
- A intersect B : A와 B의 교차되는 부분이 보여진다.
- A without B : A에서 B를 제외한다. (통째로 빠짐)
생기는 구멍은 채워지지 않는다.
적용 시키는 방법
: Boole안에 Cube와 Sphere를 Parents시켜준다.
(마우스 드레그해서 화살표 아래로 놓기)
레이어 위에있는게 A 밑에 있는게 B가 된다.
크기조절 : T
이동 : E
4뷰로 보는 방법 : 마우스 중간버튼
레이어 정리하는 방법 (Alt + G)
: Null에 모든 레이어를 넣으면 그룹화 된다
토러스(Torus)
> 도넛 모양
> 전체적인 크기를 조절하는 “Ring Radius”
> 전체적인 면의 개수를 조정하는 “Ring Segments”
> 안쪽 원의 크기를 조정하는 “Pipe Radius”
> 안쪽 원의 면 개수를 조정하는 “Pipe Segments”
> 축의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는 “Orientation”
반응형
LIST
'디자이너 Ms.삼취 열매 > 삼취's C4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네마포디] C4D 툴 기초 (21.11.16) (1) | 2021.11.16 |
---|---|
[시네마포디] C4D 스플라인(Spline)활용│커브 (2) | 2021.11.15 |
[시네마포디] Null object │기본도형툴│Parent기능 (6) | 2021.11.12 |
[시네마포디] 4D 기초 및 구성 (2) | 2021.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