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농 나는 삼취야~
[시네마포디] Null object │기본도형툴│Parent기능 본문
기본 도형(Primitives) 툴
여러개의 모양을 나타내고 있다.
NULL : 모든 큐브를 제어하게 된다. (그룹화시킴)
Parent 기능
- 오브젝트(Object) 패널에서 종속이 될 3D 객체를 선택
- 3D 객체에 드래그 하여 마우스 커서 옆 화살표가 아래쪽을 향할 때 마우스 커서를 떼면 된다.
- 해제할 때에는 다시 해제할 3D 객체를 선택 후 패어런트 바깥으로 드래그 하여 해제한다.
- 레이어 방식으로 보여주는 툴
- 오브젝트가 생성 됐을 때 바로바로 관리하고 확인 할 수 있다.
- 배열을 정렬하고 관리 할 수 있다.
큐브에대한 속성을 바꿀 수 있는 탭

Basic : 큐브의 이름을 바꿀 수 있다. (Object 창에서 엔터키 or 더블클릭 해도 됨)
Coord : Position / Scale / Rotation 조절하는 것
자동 초기값으로 저장되기때문에 object로 변경 후 coord오면 111로 설정되어있다.
H : Headint (도리도리) / P: Pitch(끄떡끄떡) / B : Banking (갸우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Object : Size X,Y,Z축을 조절 할 수 있다.
Segment는 조절 해도 움직이질 않는데 이 변화를 보기 위해서는
View - Display - Ground Shading클릭 (단축키 : N~B)
X축에 segment를 올리면 X축을 기점으로 라인이 추가된다. (면이 분할됨)
Default값은 size 200cm / Segment 1
Fillet : 체크안하면 각진상태, 체크시 가장자리가 둥그렇게 변하게됨
Fillet Subdivision →면을 분할하여 곡면을 부드럽게
Segments를 통해 선을 추가시켜 면을 분할 시킬 수 있다.
(구로 선택했을 경우 )
Radius : Scale
segment : 부드럽게됨
(선이 많으며 많을수록 곡면이 부드럽게 된다.
면의 갯수 또한 많아지기 때문에 무게가 무거워질 수 있음)
(실린더로 선택했을 경우 )
Caps : 체크 풀면 뚜껑이 없어진다.
뚜껑 닫아을 때 Segment값을 올리면 위아래 면이 분할된다.
Fillet을 누르면 라운딩되어서 부드럽게 표현된다.
Radius값을 올리면 라운딩을 더 부드럽고 크게 만들 수 있다.
Slice : 반으로 자르는 것
From은 앞부분으로 부터 자르는거 To는 뒷부분으로부터 자르는 것

두개의 축을 잡고 움직이고 싶을 때 상단에 표기한 축을 사용하면 된다.
주황색 선은 Scale을 조절 하는 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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