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농 나는 삼취야~

[애프터이펙트] 자막바 디자인 하는 방법 본문

디자이너 Ms.삼취 열매/삼취's 애프터이펙트

[애프터이펙트] 자막바 디자인 하는 방법

3취 2021. 10. 9. 2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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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막바 만들기#1   

비스듬하게 자르는 방법 3가지

   1) Rectangle - Contents - Transform - Scew 

   2) 모양이기 때문에 변형이 불가능하다.

      모양 path는 사이즈가 존재하기 때문에  X,Y값이 제대로 떨어진다.

      모양 path 우클릭 ▶ Convert To bezier Path ▶ 1번 path로 바꾸고 수동으로 움직이기.

   3) 마스크로 뺄부분만 빼는 방법

      팬툴 ▶ 모드를 shape가아니라 mask로 변경 ▶ 빼주고 싶은 부분 선택.

 

 

자막 안에 라인 넣기

   Effect Controls- 우클릭 - Transition - Benetian Bllind

 

 

Animate 버튼 활용해서 모션 만들기

   * 많이 사용 하는 것 : Position / Tracking

   1) Animate - Position 밑에서 위로 떠오르게 글자를 만든다.

   2) Mask 선택해서 자막바 설정한다.

   3) Animator - Position - Advanced - Shape

       Shape - Square (글자전체)

            - Ramp Up (도로롱 하고 사선으로 나오게 됨)

   4) 키프레임은 offset으로 잡으면 된다. (Animator - Rectangle Selector - Offset)

      offset은 Start, End가 다 포함이 되어 있다. 

      Start와 End는 0이나 100까지 밖에 없는데 Offset은 -100~100까지 간다.

   5) 올라가는거 할 때 텐션을 주고 싶다면?

        Ease High & Ease Low

 

Region of Interest

  - 누끼처럼 불필요한 부분은 안보이게 하는 것

  - [Composition] - [Crop comp to region of interest]

  - 설정한 크기만큼 컴포지션이 잘린다.

  - 원하는 범위 지정 후 사이즈 잘못 설정해서 수정하려면 Ctrl + K 

 

 

 

  자막바 만들기#2  

Stroke가 그려지면서 만들게 하는 방법

    line이 그려지게 하는 것 ▶ Trim Path 

    Offset 시작점 위치 변경  90도로 변경해주면 재미있게 그려진다.

 

 

  자막바 만들기#3  

◎ 동그란 자막바 만드는 방법

   1) Rectangle을 만든다.

   2) Rectangle path - Roundness로  Y축의 반값을 설정하면 예쁜 자막바가 만들어진다!

 

매트 시키는 조건

   1) 레이어가두개여야 한다.

   2) 보여주고싶은 영역이 위에 있어야하고, 보고싶은 아이가아래에있어야 한다.

   3) 보여주고싶은 영역에게 매트를 건다.

 

  Drop Shadow 응용하는 방법

   1) Effect Control - Perspective -  Drop Shadow

   2) Distance 거리감주기

   3) Shadow Color 설정하기

   4) Oppacity를 100으로 설정하면 면이 된다.

   5) Direction 설정해주면 굳이 레이어 하나 더 안만들고 겹쳐져있는 자막바 만들 수 있다!

 

 

제 자리 정 원 만들기

  Shift + Ctrl 누르면 제자리에서 그릴 수 있다! 

 

 원 안에 사진 넣는 방법

   1) 사진에 마스크 걸기 (키우려면 사진도 같이 커진다.)

   2) 원 모양 복제 - 색 채우기 - 본래 원 밑으로 넣기 (레이어 순서: 0원-원복제-사진) - 사진을 알파매트 시키기

 

   2) 모양이기 때문에 변형이 불가능하다.

      모양 path는 사이즈가 존재하기 때문에  X,Y값이 제대로 떨어진다.

      모양 path 우클릭 ▶ Convert To bezier Path ▶ 1번 path로 바꾸고 수동으로 움직이기.

 

◎ 매트의 조건

   1) 레이어가 두개여야만 한다.

   2) 보여주고싶은 영역이 위에있어야하고, 보고싶은 아이가 아래에 있어야 한다.

   3) 보여주고싶은 아이한테 매트를 건다.

 

 

프로젝트 저장!

File - Dependecies - Collect Files

For selct Comp / Reduce Project

알아서 collect하고, 소스들을 저장한다!

 

<소소 꿀 Tip>

* Caps lock 을 눌러야 할 때 왜 그런걸까?

랜더 할 때 필요하다. Caps Lock 을 잠그고 랜더를 하면 더 빨리 된다. 

Caps Lock을 틀면 프리뷰가 보이기 때문에 느리게 랜더링 된다.

 

* Edit - Templates - output Module

랜더 할 때 일일이 설정 안해도 된다. 

New - Formt - 알아서 설정! 미리 해두면 좋다!

 

* 레이어 자체의 Transform ▶ 스케치북 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Contents 속 Transform ▶ 오브젝트별로 따로 움직인다. (나무/하늘/새 같은 st)

 

* 밝은톤 배경의 자막에는 어두운톤이 와줘야 한다. (그래야 눈에 띔)

  배경컬러 같은 계열의 어두운 컬러 쓰는게 좋음!

  Paragraph 중앙정렬 무조건해줘야함.

 

 

 

<단축키>

다음 키프레임까지 가는 것 ▶ K

다 피는거  ▶ Ctrl + ~ or UU

Pre-compose  ▶ Ctrl + Shift + C (묶으면 안풀림)

자간 띄우는 것  ▶ Alt+좌우방향키

레이어 정렬 가운데로 맞추는 방법 ▶ Ctrl + Alt + Home

선택 해제 하는 방법 ▶ Ctrol 누르고 레이어 클릭

Toggle Hold ▶ Ctrl + Alt +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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