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농 나는 삼취야~
[21.07.26] 제작기획 본문
0 #. 광고대행사
광고주가 대행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연계된 대행사에게 '이런걸만들라고 한다' 하고 공고를 뿌림
광고주의 요구에 따라 컨셉을 만든 후 컨셉과 아이디어를 내와서 공개 PPT
광고주가 대행사의 콘셉트를 승인
대행사가 크면 제작사도 같이있으나 그게 아니면 제작사도
#. 광고 제작사
기획을 받고 영상 촬영을 위한 작업을 하는 곳
TV광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인쇄, 잡지, 온라인광고, 베너광고 등등 다 같이 함
(종류)
* 대행사 따로 / 제작사 따로 제작만 올인하는 제작사
* 제작과 기획을 같이하는 소규모 광고 회사 : 광고 기획 기능도 갖고 있는 소규모 광고 회사 (대형)
* 광고 홍보 뿐아니라 홍보 영상까지 하는 소형 제작사. 전문은 아님. (소형)
ex ) 제일기획 (삼성 계열사 광고대행업체), 이노션월드와일드 (현대 자동차 그룹 계열사로 설립된 광고 대행사),
대흥기획 (롯데기업 계열 광고대행사), SM C&C (SM산하 광고대행사), TBWA 코리아 ( 그룹사가 없는 독립 광고 대행사/ 세계적인 광고기업임 Omicom그룹 자회사, KCC창호 만든 곳)
#. 효과적인 광고를 위한 3C분석
기업분석/ 경쟁사 분석/ 소비자의 니즈분석
이 세개를 잘 분석 해야 컨셉이 나온다.
광고를 사는 타겟층이 중요하기 때문에 소비자 니즈가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임
#. 광고 분류
기업 이미지 광고, 상품(제품)광고, 공익광고
#. 광고제작분석
퍼포먼스 마케팅 : 숫자로 드러나는 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문제를 판단. 갬성 마케팅과는 다르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 시각, 청각, 촉각 등 시청자의 마음과 감성을 공감시키는 것.
프로모션: 구매에 대한 직접적인 동기 부여를 하는 활동/ 70~80% 할인 이런것들
브랜드 : SSG.COM
광고주 :
광고회사 (대행사) : 돌고래 유괴사
제작사 : 돌고래 유괴단
광고분류 : 상품광고 (기업이미지/
콘셉트 : 새벽배송의 신선함을 강조하깋위해 SSG 트럭에서 바로 재배해 배송한다는 콘셉트
차별화 전략: 압도적 스케일을 강조하기ㅏ 위해 괴물 OST 사용
영화 '설국열차'를 모티브로 SSG트럭에서바로 재배한다는 콘셉트를 살림
B급감성의 재미와 트렌디함을 살림
소구포인트 : 인상에 남는 것
영상편집 순서
1. 폴더에 소스 분류, 정리
2. 프리미어 프로젝트 패널에서 부르기 (Import)
3. 편집하고자 하는 소스에 맞춰 시퀀스 생성
- 자동으로 시퀀스 생성하는 방법 : 스레기통 옆에 NEW ITEM / 영상 누르고 오른쪽 마우스 New Sequence
- 수동으로 시퀀스 생성하는 방법
드롭 프레임 : 매분마다 02프레임으로 설정됨. 단, 10분, 20분, 30분단위는 00프레임으로 떨어짐 (방송용)
논드롭 프레임 : 매분 00 프레임으로 연속성 유짐 (영화, 애니메이션, CF 등)
XDCAM HD422 방송에서 가장 많이 쓰는 프레임
오케이컷 모으기
사람이 말하고 설명하는건 다 필요없음
재료손질하는건 모아두기
한프레임도 안쓰지말고 다 모아둬라
55:16
타임라인은 뒤에있는프레임을 먼저 보여줌 ㅇㅇ그래서 아웃점을 그 다음프레임에서 잘라야함
'디자이너 Ms.삼취 열매 > 삼취's 애프터이펙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08.06] 멀티캠 영상편집하는 방법 (0) | 2021.08.09 |
---|---|
[21.08.04] 드라마 편집하기 (0) | 2021.08.06 |
[21.07.27] 포토샵 -흑백으로만들기 (0) | 2021.07.29 |
[21.07.27] 영상편집 - (0) | 2021.07.29 |
[21.07.28] 제작기획 (0) | 2021.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