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농 나는 삼취야~
[21.07.27] 제작기획 - 카피라이팅 본문
반응형
SMALL
#. 광고카피
- 헤드라인, 슬로건, 회사명, 상품명 등 나이키 하면 JUST DO IT 요런게 카피이다.
- 광고의 모든 문장을 뜻한다.
- 광고 기획자의 아이디어와 컨셉트 등을 소비자에게 옮기는 작업이다. -
- 매출 증대시켜야 함. 명확하고 간략하고 설득력을 갖추어야한다.
- 결론적으로 다수가 아닌 개인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광고카피 작성의 원칙
- 친숙성 : 친숙하게 작성되어야 한다.
- 기억상기 : 잊었던 추억이나 좋은 기억을 떠오르게해주면 소비자가 반응한다.
#카피라이팅
상품이나 기업 홍보를 위해 사용하는 문구(캐치프레이즈)를 쓰는 것
[헤드라인카피] 강력한 메세지를 담고, 글씨체, 표제 등 독자가 얻게되는 구체적 정보의 시작
[바디카피] 광고주가 원하는 내용을 수행하고 포인트 전달
[슬로건카피] 광고에서반복적으로 사용되는 강조구나 요약문장
카피를 못뽑는 다는 건 편집을 못하는것과같다.
반응형
LIST